website statistics
제주 여행 : 아침식사 가능한 접짝뼈국 맛집 '용두네해장국'
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여행

제주 여행 : 아침식사 가능한 접짝뼈국 맛집 '용두네해장국'

by 윤로그. 2023. 11. 1.
반응형

 

용두네해장국
영업시간 am 07:00 ~ pm 17:00 (연중무휴,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456-4
2023년 09월 방문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456-4

 
 
 

용두네해장국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꼭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 중에 하나인  제주도 향토음식 접짝뼈국
 
 
제주 공항에 친구 픽업해 주고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용두네해장국 방문했어요.
 
 
제주공항에서 차로 10~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용두네해장국

 

 
가게 앞에 공용주차장이 있었는데, 다른 가게들도 같이 쓰는 공간이라..
주차하기는 힘들었어요. 😭
 

 

용두네해장국

 
 

영업시간은 아침 7시부터 오후 5시까지고,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저녁식사보다는 아침, 점심식사하기 좋은 제주 해장국집 같아요.
 

 

용두네해장국

 
 

☑️ o r d e r
 
우무접짝뼈국 12,000원
얼큰우무접짝뼈국 12,000원

 
 

용두네해장국

 

 
 
가게 내부 넓었고 테이블 수도 많았어요.
 
점심시간 살짝 지난 시간에 방문해서 먹고 계시는 손님들은 많이 없었지만 계속해서 손님들이 들어오시더라고요! 
 

 

용두네해장국

 
 

 
앞치마와 아기의자도 구비되어 있었고, 추가반찬 셀프코너도 있었어요.
 
 

 

 

용두네해장국

 

 
 
혼밥 하러 오신 분들을 위해 바다 보면서 먹을 수 있는 바 좌석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용두네해장국

 

 
 
기본찬으로는 김치, 무말랭이, 고추무침이 나왔고
반찬류는 쏘쏘 -
 
무난 무난했어요.
 
해장국집이라 김치가 더 맛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그 점이 조금 아쉽긴 했어요.
 

 
 

용두네해장국

 
 
우무접짝뼈국
 
제주도 향토음식 접짝뼈국이 유명하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너무 궁금했었거든요 🤔
 
 
고춧가루가 빠진 뼈해장국 느낌이랄까..? 
찐한 국물맛에 전날 먹은 술이 확 풀리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여기는 특이하게 채 썬 무우가 들어가 있었는데 무우 때문인지 국물도 시원했어요 ㅎㅎ
 
 

용두네해장국

 
 
 

접짝뼈에 고기도 많이 붙어있고, 잘 삶겨서 부드럽게 잘 발라졌어요.
 
같이 나온 간장소스에 찍어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용두네해장국

 

얼큰우무접짝뼈국
 
친구가 주문한 얼큰우무접짝뼈국
 
국물 한입 먹어봤는데.. 살짝 매울 정도로 얼큰하더라고요.
매운 거 좋아하는 친구는 진짜 자기 스타일이라고 ㅎㅎㅎ
정말 마음에 들어 했어요. 👍
 
 
보통맛, 얼큰한 맛 두 가지로 입맛에 맞게 시킬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잘 먹었습니다. 

728x90